2024/06 5

저출산과 사회혼란, 언론, 미디어에게도 책임을 물어라

https://www.politico.com/news/magazine/2022/07/20/gallup-polls-wrong-trust-media-00046654>피곤하다 피곤하다 생각하면 진짜 더 피곤해진다, 피곤하다고 말하고 다니는 사람 옆에 있으면 주변인까지도 영향을 받는다, 우울함도 마찬가지이다. 계속 우울에 대해서 생각하고, 말하고 실천하려하면, 겉잡을 수 없는 늪에 빠져버린다. 정신질환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다. 자기믿음과 암시에 대한 이야기이다.  필자는 끌어당김의 법칙 같은 허무맹랑한 헛소리를 하려는 것이 아니다. 끌어당김의 법칙에 등장하는 주파수니 뭐니 하는 것들을 개소리라 해도, 자기 암시, 확신, 믿음이 실제 행동과 퍼포먼스에 영향을 미침은 부정할 수 없다. "긍정"의 힘을 단편적으로 보..

카테고리 없음 2024.06.29

'억울한 남자', 나라 망했다, 대한민국 법치의 총체적 몰락

타이틀 이미지 출처 - https://www.newsis.com/view/NISX20240627_0002789245 말도 안되는 일이 벌어졌다.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갓 전역한 20대 초반의 남성이, 헬스장 (지하1층) 에 가 운동을 하고, '남자 화장실' 에 잠깐 들려 이용한뒤 나왔다. 그러나 얼마 뒤 그에게 찾아온 것은 경찰관의 한 전화였다.  경찰관은 "헬스장 이용한 적 있냐" 며 추궁하며 물었고, 법과 경찰 관련의 전화는 아예 처음이었던 청년은 당황하며 "그렇다" 며 말을 절었다. 다름아닌, '남자 화장실' 화장실 칸 안의 용변을 보던 한 여성에 따르면, 청년이 그녀가 용변을 보는 모습을 보고 갔다는 것이다.  경찰관은 이미 '청년'이 범죄자인 것처럼 확정시켜놓고 추궁과 조사를 벌였으며, 청년..

카테고리 없음 2024.06.27

대한민국, 나아가 동북아 정세 안정을 위한 유일한 방법

타이틀 이미지 출처 - https://www.joongang.co.kr/amparticle/25244983 한국은 2004년, 참여정부 시절, 원자력 및 핵 연구 목적으로 플루토늄 분리, 우라늄 변환 등을 시도하다가 미국에게 적발되어, un 안전보장 이사회에 회부될 뻔한 적이 있다.  다행히, 3세계 국가와 비핵국가의 지지 덕에 회부만큼은 피했지만 과거 군사정권 하에서도 여러번 핵 개발 시도가 있었던 만큼, 미국의 눈총 밖에 난 것은 사실이다.  여러번 한반도 핵무장, 전술핵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美 관계자들은 눈쌀을 찌뿌리며 프랑스, 영국 하다못해 일본의 수준보다 못한 취급을 이어나갔다.  한국의 탄도미사일 사거리를 제한하고, 중량을 제한하고, IAEA 시찰 검증, 공개적 비공개적으로 핵무장을 경계하고..

카테고리 없음 2024.06.26

'편견' 에 관한 고찰

http://www.humanrightscareers.com/issues/prejudice-101-definition-facts-examples/ 우리는 살면서 많은 편견과 마주하며 산다. 그러나 요즘에는, 당연한 인식과 진리들마저 '편견'이라는 오명을 쓰고 비판 받는 듯 하다. 그렇다면 편견은 무엇일까? 왜 존재하는 것일까? 를 같이 고찰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자. ... 인간은 서로 다른 70 ~ 80억의 인구 수 만큼, 인종 - 학벌 - 성별 - 세대 - 성격 - 종교 등 '다름' 에 대한 무한에 가까운 경우의 수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우리는 '어떠한' 카테고리에 범주화 하느냐에 따라, 끊임 없이 갈라지고 소속될 수 있다.  '인종' 이라는 카테고리, '종교' 라는 카테고리 '사는 지역' 이라는 카테..

카테고리 없음 2024.06.23

단군의 위치선정이 사실 좋았던 이유

북쪽으로는 북한 중국 러시아, 동남쪽으로는 일본이 있다. 5개국 中 3개국이 핵보유국이며 일본은 핵 재처리가 가능한 잠재적 핵보유국이다. 2024년 기준 군사력 2,3,5,7 위가 모여있으며 1인당 GDP 1,090 달러로 세계 최빈국 반열임에도, 전체 GDP의 25% 이상을 국방비에 쏟아붓고 있는 기형적인 국가가 바로 위에서 매일 같이 도발 중이다.  여기에 쓸만한 자원도 제대로 나오지 않는, 정말 지옥도 이런 지옥이 없는 지정학 위치인데, 사실 한국의 시작 위치만 보면 좋은 편에 속한다.고조선은 요동 부분에 자리잡아, 만주 평야까지 확장한 세력이었다. 이게 얼마나 개꿀 땅인지 감이 안오는 사람들 위해 설명하자면 파란 색 동그라미 부분이 만주 평야인데, 여기서 나는 식량 생산량으로 중국 전체를 먹여살린..

카테고리 없음 2024.06.20